알바 결근할 때 말씀어케드러요제가 고2이고 결근은 처음이라 잘 몰라서 질문해봐요 일단 사장님 성격 되게 유하시고 나름 저랑 친해요 알바 주2일 출근인데 콘서트 하는 주에 이틀 다 빠져야 하거든요
알바 결근할 때 말씀어케드러요
제가 고2이고 결근은 처음이라 잘 몰라서 질문해봐요 ㅠㅠ 일단 사장님 성격 되게 유하시고 나름 저랑 친해요 알바 주2일 출근인데 콘서트 하는 주에 이틀 다 빠져야 하거든요...
알바(한국의 ALT/영어교사)로 일하면서 상사에게 결근을 어떻게 설명해야 하는지 질문하십니다. 😊
여기에 몇 가지 제안이 있습니다.
1. 정직하게 행동하세요 결석 이유에 대해 사과하고 솔직하게 말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삽입 사유로 인해 출근할 수 없었다고 설명하세요. 질병 가족 긴급 교통 문제 등..
2. 충분한 설명을 제공하세요 발생한 상황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되 너무 자세히 설명하지 마세요. 잃어버린 시간을 어떻게 보충할 계획인지, 놓친 업무를 보충할 것인지 설명하세요.
3. 책임감을 보여주세요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고 자신의 직업의 중요성과 결석이 동료와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있음을 인정하세요.
4. 계획 제시 향후 유사한 결석을 방지하기 위한 계획을 제안합니다.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회의를 예약하거나 추가 지원을 구하는 것만큼 간단할 수 있습니다.
예제 스크립트
"안녕하세요 상사 이름입니다. 어제 결석해서 정말 죄송합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참석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내 직업의 중요성과 그것이 내 학생과 동료들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이해하고 있으며 앞으로 내 업무를 완벽하게 수행할 계획입니다. 나는 또한 당신과 논의할 회의 일정을 잡을 것입니다. 앞으로 유사한 결근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사에게 결석을 설명할 때 침착하고 공손하고 전문적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행운을 빌어요! 💪
후원 메세지에 링크 기재 해주시면
이름과 링크 까지 같이 적어 드립니다.
홈페이지 운영 종료 까지 반영구적으로 기재되며
링크된 블로그의 SEO 최적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