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골프 입니다 골프채를 모르고 공옆으로 치면 한타 추가인가요?
골프채를 모르고 공옆으로 치면 한타 추가인가요?
안녕하세요~ 골프 규칙 중에서 처음 입문하신 분들이 가장 헷갈려하는 상황이 궁금하신 질문자님.
저도 예전에 공 옆을 치고 “이게 타수에 들어가는 건가요?”라고 많이 물어봤던 기억이 있어서 그 마음 잘 이해됩니다.
제 경험상 이렇게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을 치려고 했는데, 헛스윙했을 경우 → 1타 추가
예를 들어, 스윙을 했지만 공을 못 맞춘 경우,
즉 공을 치려는 의도가 있었고 실제 스윙이 진행되었으면 1타로 계산됩니다.
이건 티샷, 페어웨이, 러프, 벙커, 퍼팅 그린 등 어디서든 똑같이 적용돼요.
공을 치려고 한 게 아니라 연습 스윙이었거나, 실수로 휘두른 경우 → 타수에 포함되지 않음
만약 공 옆에서 가볍게 연습하려다 실수로 휘두른 경우, 의도된 스트로크가 아니면 타수로 치지 않아요.
규칙 용어로는 **"스트로크 의도(intent)"**가 있어야 1타로 인정돼요.
결론 요약
공을 치려고 한 진짜 스윙인데 못 맞췄다 → 1타 추가
연습 스윙이었거나, 단순 실수로 휘두른 경우 → 0타, 무효
[관련 정보 보러가기]: https://jonggon.com
https://gons.jonggon.com/
위 내용은 아래 블로그를 직접 검색하여 일부 내용을 말씀드렸습니다.
더 궁금한 관련 정보는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관련 정보 보러가기]: https://pos002.jonggon.com
https://a.jongg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