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어떤 큐브가 좋아요? 저는 간 큐브가 좋아서 간큐브 살려고 하는데 11 m pro를
저는 간 큐브가 좋아서 간큐브 살려고 하는데 11 m pro를 사야하나요? 그리고 간큐브 356 있는데 윤활유 바르면 처음처럼 부드러워 지나요? 그리고 윤활유는 저점도 써야하나요?지금 4~5년 정도 써가지고 너무 뻑뻑해서요. 부드럽고 좋은 자석큐브 추천해주세요!!
간큐브만의 어떤 독특한 특징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겠습니다. 디자인 말고는 간큐브가 타 회사에 비해 나은 점이 없다고 생각하긴 합니다만 디자인이 중요할 수도 있죠.
간11m pro는 매우 좋은 옵션이긴 하지만 출시된 지 상당히 오래된 제품이고 현재는 무려 15까지 나온 상태입니다. 거기에 16도 테스터 모집을 시작했고요. 13, 14는 딱히 추천하고 싶지 않지만 12 15는 평가가 좋으니까 이것도 고려해보세요. 가격은 11이 가장 저렴은 하겠다만 어차피 간큐브에 싼 건 없어요.
윤활유는 바르면 부드러워지긴 합니다만 윤활도 없이 4,5년을 갈아먹었으면 윤활유를 발라도 '처음처럼' 부드러워지지는 않을 겁니다.
윤활유 도포의 기본은 '고점도 위에 저점도 추가'입니다. 요즘 저점도윤활유들은 단독도포를 추천하지 않는 편입니다. 아예 저점도를 사용하지 않는 선수들도 많습니다.
타 회사의 고성능큐브들은 아마 이전 답변에서도 어느 정도 설명을 드린 것 같습니다만 다시 한 번 말씀을 드리면
구홍프로m, xt3, ys3m 볼코어, rs3m v5 볼코어, 토네이도3m(스탠다드 제외), 토네이도4m, 웨이룽v9~11(볼코어, 10부터는 20마그넷), 슈퍼웨이룽1,2, mgc beta 등등이 있습니다. 간큐브와 동급, 혹은 그 이상의 평가를 받는 큐브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