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꿈 해몽 궁금해요 꿈에서 다이소가 엄청 큰 곳을 갔는데 거기에서 코피가 터지고 아무
꿈에서 다이소가 엄청 큰 곳을 갔는데 거기에서 코피가 터지고 아무 종이같은걸 주워서 코피를 막고 보니 폰이 없어져서 가족..?에게 폰이 없어졌다 말을 했어요 근데 분명 장소는 다이소인데 그 안에 있는 구조는 학교같았어요 학교 책상이 있고 그 위에 폰이 있었는데 아빠?가 저거 아니야? 라고 해서 확인을 하려고 달려가서 봤는데 아이폰 6?였고 그 맨 뒤 바닥에도 폰이 있길래 봤는데 그건 제 폰이 맞았어요 그러고 에스컬레이터가 멈췄길래 거기를 가서 앉아있었는데 중학교때 알던 좀 노는 남자아이가 뭔일이냐 물었는데 게임 창 같이 0000, 000 라고 떠서 제가 아무일도, 아니다 라고 하자 갑자기 에스컬레이터가 작동했고 저는 내려갔어요 내려가니까 큰 엄마가 어떤 할머님? 늙으신 여성 세분을 데리고 그 제가 내려간 에스컬레이터로 가시는데 그 여성 분들은 눈에 안대가 있었고 큰 엄마가 여성분 손 한손 잡고 그 뒤에 분들은 그 여성분들 잡고 잡아서 확인하면서 가셨고 저는 다시 올라갔어요 올라가니까 노는 아이의 답이 달라져있었어요 편하게 말해? 같은 채팅이 있길래 뭘 적었는데 계속 이상해져서 제가 계속 쓰고 지우다가 꿈이 끝났어요
이 꿈을 해석하자면, '다이소'라는 공간은 일상적이고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소비 공간으로, 현재 질문자님의 생활에서의 '다양한 선택지' 또는 '잡다한 감정'들을 상징합니다. 그런데 이 다이소의 내부가 '학교'처럼 느껴졌다는 점은, 현재의 선택이나 상황 속에서 과거 학창 시절의 감정, 특히 '사회적 위치'나 '주변 시선' 같은 요소들이 얽혀 있음을 의미해요.
'코피'는 일반적으로 피가 나오는 꿈 중 하나로, 생명력이나 스트레스의 배출을 뜻합니다. 특히 '코피'는 감정적으로 과도한 긴장이나 억압을 해소하려는 무의식의 신호로 보여집니다. 아무 종이로 코피를 막았다는 것은 당장의 문제를 임시방편으로 해결하려는 태도를 반영하는 장면입니다.
폰이 사라진 상황은 '소통의 단절'이나 '자기 표현 수단의 상실'을 뜻할 수 있으며, 이는 현재 실제 생활에서 질문자님이 어떤 상황이나 사람과의 관계에서 단절되었다 느끼는 지점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결국 본인의 폰을 다시 찾았다는 건, 자신을 찾는 과정에서 '자기 정체성'을 회복하려는 무의식의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에스컬레이터'는 흐름이나 이동, 인생의 진행 방향을 상징하며, 멈췄다가 다시 작동된 점은 질문자님의 감정이나 상황의 일시적인 정체 → 회복을 의미해요. 그곳에 앉아있다가 '중학교 때 알던 노는 남자아이'가 등장한 것은 과거의 기억 또는 자아의 일부와의 재회, 특히 '인정받고 싶은 마음' 또는 '잊었던 감정'이 다시 떠오름을 시사합니다.
그 후 등장하는 '눈을 가린 여성 셋과 큰 엄마' 장면은 매우 상징적입니다. 눈을 가렸다는 것은 '보지 않으려는 진실', 혹은 '알 수 없는 미래'를 의미할 수 있으며, 큰 엄마가 그들을 인도하는 모습은 어떤 '가족의 전통' 혹은 '인생의 흐름'에 대해 질문자님이 무의식적으로 느끼는 감정, 특히 보호받고자 하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올라가서 '답이 달라진 채팅'과 '계속 쓰고 지우는 질문자님'의 모습은, 내면의 의사소통, 즉 자기 자신과의 대화에서 혼란을 겪고 있음을 보여줘요. 이는 현실에서 어떤 감정이나 말을 표현하고 싶지만, 계속 망설이거나 자기검열을 하고 있는 상태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자신을 찾는 여정' 속에서 과거의 기억, 현재의 불안, 미래의 방향성에 대한 고민이 한데 어우러진 꿈으로 보여집니다. 다행히도 결국 자신의 폰을 찾고, 에스컬레이터가 다시 작동되며, 대화를 계속 시도하는 모습은 질문자님의 무의식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는 좋은 신호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정성스럽게 꼼꼼히 손수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질문자 님의 앞으로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복채를 통해 좋은 해몽이 좋은 기운으로 이어집니다.
복채의 의미로 "포인트 선물"을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