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반품 돈 안 들어옴 반품 신청한지 6일이 지났는데 돈이 안 들어와서 마켓에 문의 했는데
반품 신청한지 6일이 지났는데 돈이 안 들어와서 마켓에 문의 했는데 계속 답도 없고 택배 회수해간지가 3일이 지났는데 마켓 접수 대기 중이라고만 떠요 ㅠㅠ 돈 받을 수 있는건가요.. 에이블리 자체에 문의 하려고 했는데 마켓별로밖에 못 하는것 같아요
반품 현황 에, 반품 요청 (마켓 접수 대기) 로 확인되며,
회수 진행 된 후 기사님이 반품 물건을 회수 수거 해가시며,
업체 판매자분께서 반품 승인 해주면 환불이 진행됩니다
업체에서 받아본 후 검수하고 환불 진행 예정입니다.
업체에 물건이 도착 해 입고되면 바로 확인 하는 게 아니라,
여름 휴가철 시즌이고, 택배사에 배송 물량이 급증하여
물량 과다로 업체에 아직 도착 전 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송 과정 , 이동 하는 과정이나 분류 하는 과정에서
분실 되는 등 배송 사고가 발생 했을 수도 있으며,
업체 마켓 판매자분이나 에이블리 고객센터로 문의 해보시거나,
반품 물건 회수 수거를 기사님이 해가셨으면 반품 운송장 번호가 있으며,
반품 운송장 번호로 배송 조회하여 어디에 도착된 상황인지,
업체 에 도착 했는지, 판매자가 받아보았는지 확인 해볼 수 있습니다.
기사님께서 반품 물건 회수 수거해가시면서 반품 운송장 영수증 주고 가시지 않으셨는지,
보통 대면하여 전달 해드리면 주시고 가시며, 비대면으로 문앞에 두고 문앞에서 기사님이
수거회수 해가신 거라면 따로 문앞에 반품 운송장 영수증을 두고 가시지는 않습니다
원 운송장 처음 배송 받아보셨을때의 운송장 번호로 반품 운송장 번호 확인 가능 합니다.
환불은 업체에서 판매자가 받아본 후 검수하여 확인 후에 진행이 됩니다.
검수가 진행 되지 않았고 업체에서 판매자가 반품 승인을 하지 않은 상황이므로
업체에서 판매자가 물건 받았으면 검수하여 확인 후
특이사항 없다면 반품 승인하여 환불 처리 해주십니다.
판매자가 반품 승인을 하면 환불은 에이블리에서 진행됩니다.
결제는 에이블리에 한것이기때문에 에이블리에서 환불을 해주시는 부분입니다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업체 마켓 판매자분한테서 연락이 옵니다.
환불은 에이블리에서 진행되는 부분이고 에이블리 사정에 따라 처리가 지연 늦어질 수 있으며,
환불 같은경우 결제하신 수단으로 환불이되고 결제수단별로 환불 기간 일정이 다르며
은행 및 카드사 , 결제 대행사 PG/ VAN 사 거쳐 환불이 진행되기 때문에
보통 주말 공휴일 제외하고 영업일 기준 3~7일 내 환불이 진행된다고 보면 됩니다.
영업일은 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을 의미합니다.
참고해주시기바라며 답변채택과 UP 따봉 선택 부탁드립니다. 이외궁금한건 답변채택후 1:1질문 주세요.
제답변이 도움 되셨으면 꼭포인트로감사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