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바오 상담 중국어 해석 타오바오에서 직구한 물건이 파손되서 문의했는데 처음에는 환불해주겠단식으로 말하는거같더니 그뒤론 택배화사한테
타오바오에서 직구한 물건이 파손되서 문의했는데 처음에는 환불해주겠단식으로 말하는거같더니 그뒤론 택배화사한테 문의하라하고 뭐라는지 모르겠어요.. 번역기돌려서 보느라 해석도 좀 어색하고 뭔말인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무슨 말인지 해석좀 부탁해요
환불 신청할 때 타오바오 플랫폼에서 사유를 고르라고 하잖아요.
만약 파손되었다, 재고가 없다, 불량품이 왔다 이런 이유를 선택하면 판매자측 과실이 되니까 타오바오에서 판매자에게 패널티를 줍니다.
평점도 내려가고 벌금도 내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래서 환불 신청하면 대부분 판매자가 자기 과실이 아닌 것으로 표시되게 단순반품 또는 구매의사취소 등으로 사유를 변경해 달라고 구매자에게 부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판매자가 작성자님에게 먼저 한 환불신청을 취소하고 다시 신청할 때 사유를 不想要/不喜欢(단순변심), 协商一致(판매자와 협상일치)로 바꿔달라고 요청하고 있는 상황인 겁니다.
주의하실 점은 그렇게 바꿔주면 판매자측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반품시 비용이 생기거나 문제가 있어도 작성자님이 보장을 못받게 됩니다.
만약 파손되어 온 것이 확실하다면 파손된 사진과 판매자가 환불해 주겠다고 한 채팅 내용을 캡쳐해서 환불신청시 파손을 이유로 고르고 증빙자료로 제출하면 타오바오에서 확인한 후 판매자 의사와 상관없이 타오바오에서 먼저 환불해 줍니다.
판매자에게 휘둘리지 마시고 제대로 환불신청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