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축구 경기장 크기 차이 해외 유명 프로 리그나 국가대표 경기들이랑한국의 고등학교, 대학교 대회 경기보면

해외 유명 프로 리그나 국가대표 경기들이랑한국의 고등학교, 대학교 대회 경기보면 경기장 크기가 많이 차이나는 것 처럼 보이는데 실제로 차이가 큰가요?
말씀하신 것처럼 해외 유명 프로 리그나 국가대표 경기와 국내 고등학교, 대학교 경기장을 비교했을 때 시각적으로 크기 차이가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경기장 크기는 생각보다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제축구연맹(FIFA)에서 정하는 공식 축구장의 규격은 가로 100~110미터, 세로 64~75미터 사이입니다. 이는 국제 경기나 프로 리그 경기에 적용되는 기준인데요. 대학교나 고등학교 경기장 역시 이 FIFA 규격 내에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의 대학 스포츠 협회(NCAA) 규격도 FIFA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 있습니다.
물론 경기장에 따라 약간의 폭이나 길이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기장은 거의 비슷한 크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마 카메라의 시야각이나 경기장을 둘러싼 관중석의 규모, 전체적인 경기장 분위기 등 주변 환경의 차이 때문에 더욱 크게 느껴지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