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전에 예약한 건데 잘못 예약한 거라 취소하려고 했더니 저런 메일이 왔습니다. 예약일이 적어도 한 달 넘게 남았는데 전액 환불 받기 어려울까요? 호텔스닷컴은 다른 사이트랑 환불 절차가 다른 것 같아서 질문합니다
호텔스닷컴은 숙소별·요금제별로 환불 규정이 다릅니다.예약시 선택한 요금제가 “환불 가능(Free cancellation)” 이었다면, 기한 내 취소 시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예약 확인 메일에 “이 예약을 취소하면 금액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라고 표시되어 있다면, 이는 ‘환불 불가(Non-Refundable)’ 요금제로 전액 환불이 어렵습니다.
즉, 예약일이 한 달 이상 남았더라도 요금제 조건이 환불불가라면 환불이 되지 않으며,호텔스닷컴은 단순 중개 플랫폼이라 환불 여부는 숙소 정책에 따릅니다.
확인을 위해 예약 내역에서 “취소 정책(Cancellation policy)”을 꼭 다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