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가야하는데 토플이 걸림돌 안녕하세요, 중2 여학생이고 미국이나 캐나다로 조기유학 생각중입니다얼마전에 유학 상담을 받았는데
안녕하세요, 중2 여학생이고 미국이나 캐나다로 조기유학 생각중입니다얼마전에 유학 상담을 받았는데 토플 60점 이상이어야 입학할 수 있는 학교를 추천받았거든요 가는건 내년 1월이고요그래서 토플을 따로 다니기로 했는데비자 나오는 거나 다닐 학교 찾는 거나…아무튼 시간이 좀 걸릴텐데 내년 1월까지 제가 토플 60점을 넘을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그래도 9월? 10월까지는 마쳐야 할텐데요…그래서 고민이 많네요 토플을 안 보는 학교도 있다고 들었는데…부모님은 그래도 뭘 알아야 가지 않겠냐고 토플을 일단 하라고 하셨는데 마음이 괜히 조급해집니다…ㅠㅠ토플을 보는 학교랑 안 보는 학교랑 무슨 차이점이 있는건가요? 거기서 요구를 하면…꼭 진짜 꼭 해가야만 하나요?
일부 명문고를 제외하면 고등학교부터 토플을 요구하는 곳은 잘 없으니 점수를 맞추기 어렵다면 토플이 필요없는 다른 고등학교에 진학하면 됩니다.
토플은 대입에도 필요한 만큼 미리 준비해서 나쁠건 없지만 너무 매몰되어 있을 필요도 없습니다. 어차피 유효기간이 2년밖에 되지 않으니 10~11학년 때 따면 충분합니다.
미국에서 대학 입시까지 진행할 계획이라면 토플보다는 SAT를 먼저 공부하세요. SAT 공부를 하면 자연스레 토플 대비가 어느 정도 되기도 하고 무엇보다 SAT에는 유효기간도, 응시횟수제한도 없어 무조건 일찍 시작하는 편이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