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 아무리 인터넷 찾아도 잘 모르겠어서ㅠ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운동과 항상 같이해요!꙼̈1.다이어트 시작
다이어트 식단 image
아무리 인터넷 찾아도 잘 모르겠어서ㅠ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운동과 항상 같이해요!꙼̈1.다이어트 시작 후 언제까지 일반식이 좋을까요2.일반식 해제 후 아침엔 뭘먹고 저녁엔 뭘 먹어야 하나요?ᩚ점심엔 일반식 먹어야해요3.닭가슴살과 단백질 쉐이크는 언제 먹는게 좋나요4.아침에 항상 사과+땅콩버터 괜찮을까요 (당뇨있어요)
아무리 인터넷 찾아도 잘 모르겠어서ㅠ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운동과 항상 같이해요!꙼̈
1.다이어트 시작 후 언제까지 일반식이 좋을까요
답: 평생입니다. 간혹가다가 가족들과 케이크를 먹거나 잔치집에 가거나 여행에서 진미를 맛보시면 됩니다.
2.일반식 해제 후 아침엔 뭘먹고 저녁엔 뭘 먹어야 하나요?ᩚ
답: 일반식 드시면 됩니다. 메뉴 때문에 찌는게 아니에요. 중간중간 무심코 뭘 자꾸 드셔서 찌는 것입니다.
간식을 끊으라는 뜻이 아닙니다. 간식도 먹어야 합니다. 대신 간식 먹은 양 만큼 다음 끼니 밥그릇에서 밥을 덜어내야 합니다.
점심엔 일반식 먹어야해요
3.닭가슴살과 단백질 쉐이크는 언제 먹는게 좋나요
답: 닭가슴살은 님이 거대한 보디빌더가 된 이후에 보디빌딩 시합일정이 잡히면 다이어트들어가는데 그때 필요합니다.
쉐이크는 스테로이드 및 성장호르몬 도핑을 하는 경우에, 저혈당이 발생하는데 그걸 막기 위해 섭취합니다.
노파심에 드리는 말이지만 디아나볼이나 에페드린, 클렌부테롤등의 도핑은 절대 해선 안됩니다. 부작용이 평생 갑니다.
여튼 저런 약물을 쓸때 쉐이크가 동원됩니다.
4.아침에 항상 사과+땅콩버터 괜찮을까요 (당뇨있어요)
답: 안괜찮을 것입니다. 한가지만 먹으면 질릴 거에요.
당뇨는 님이 1형 당뇨가 아니라면 자꾸 뭘 먹어서 혈당이 자꾸 치솟아서 인슐린체계가 망가진 것입니다.
뭘 먹든 혈당은 오르며 혈당이 오르지 않으면 사람은 죽게 됩니다.
문제는 중간에 자꾸 뭘 먹어서 하루종일 혈당이 상승하니 문제가 발생하는 거고요.
일반식 드시되 양 조절하시고 간식 드신만큼 밥 줄이면 혈당이 어느정도까지만 오릅니다.
땅콩버터는 혈당을 올리는 속도를 느리게 해주지만 혈당이 오르는 양은 님이 그날 드신 만큼 무조건 오릅니다.
일반식의 경우, 여러 반찬을 곁들여 먹으므로 땅콩버터보다 혈당 오르는 속도는 더 떨어집니다.
일반식 먹고 혈당이 많이 오른다면 그건 많이 먹었기 때문이지 일반식에 문제가 있어서가 아닙니다.
님과 같이 일반식 먹고도 당뇨가 없거나 날씬한 사람들이 많음을 기억하세요.
쉽게 다이어트 하는 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읽어보면 정말 별거 없고 뻔한 이야기에요. 그런데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1. 매일 아침 체중을 잽니다.
이걸 1주일간 합니다. 달력에 적으면 체중변화의 추이를 볼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체중적는게 습관이 되면 평생 아침에 체중을 적습니다. 이게 큰 도움이 됩니다.
폭식한 다음날도 체중을 잽니다. 폭식하면 얼마나 불어나는지 데이터를 쌓기 위함입니다. 사람이 살면서 회식도 해야 하고 잔치도 가야하고 여행도 다니므로 이 정보도 필요합니다.
식사는 하루 세끼 먹습니다. 메뉴는 자유입니다. 간식이나 음료도 드세요. 먹고싶은거 다 드세요. 출발점을 찾기 위해서입니다.
2. 1주일 후부터는 간식이나 음료 마신것만큼 다음 끼니에서 밥 덜어냅니다.
예외는 물, 제로음료, 아메리카노입니다.
다이어트가 되고 있는지 판단은 1주일 단위로 합니다. 예를 들어 목요일 아침의 체중은 저번주 목요일 아침 체중과 비교하고 판단합니다.
저번주와 비교했을 때, 체중이 줄기 시작하면 이대로 진행하고 아니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3. 다음주부터는 끼니마다 먹는 밥 양을 '한공기'씩으로 제한합니다. 하루 세끼 드시되 간식이나 음료만큼 밥 덜어내는건 그대로입니다.
밥이 다 떨어지면 반찬은 더이상 먹지 않습니다.
체중이 줄기 시작하면 이대로 진행하고 아니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4. 다음주부터는 하루 세끼중에 '한끼'만 반공기로 줄입니다. 간식이나 음료만큼 밥 덜어내는건 그대로입니다.(한끼만 반공기로 줄입니다. 세끼 다 반공기로 줄이는게 아닙니다!)
체중이 줄기 시작하면 이대로 진행하고 아니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5. 다음주부터는 하루 세끼중에 '한끼만 더 반공기'로 줄입니다. 간식이나 음료만큼 밥 덜어내는건 그대로입니다.
체중이 줄기 시작하면 이대로 진행하고 아니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6. 이런식으로 계속 밥을 조금씩 줄이다가 어느때 든 체중이 줄기 시작하면 그대로 먹는걸 고정하고 원하는 체중이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7. 원하는 만큼 체중이 빠지면, 여기에서 선택하셔야 해요.
이대로 살 것인지, 아니면 연예인처럼 군살없는 몸이 될 것인지요.
이대로 살려면 밥 양을 살짝 올리시고요... 그럼 체형이 고정될 것입니다.
하지만 연예인처럼 될려면 밥 양을 살짝 올리는건 같은데 이때부터는 설탕, 가루가 들어간 음식을 끊으면 됩니다. 예를 들면 떡은 쌀가루로 만들었잖아요? 튀김에는 밀가루옷이 입혀져 있고요... 가루나 설탕이 들어간 음식은 빠르게 흡수되므로 몸에서 그걸 다 처리하기 힘들어서 복부에 지방을 저장하게 됩니다. 따라서 군살을 없앨려면 설탕과 가루가 들어간 음식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처음부터 이걸 끊으면 대개 실패하므로... 살을 다 뺀 이후에 진행하십시오.
물론 간식이나 음료만큼 밥을 덜어내는건 평생 가져가야 할 습관입니다.
P.S: 전 간식을 먹지 마라는 이야기 안했습니다. 간식 드셔도 됩니다. 대신 그 만큼 밥을 줄이라고 말씀드립니다.
회식자리같은데 가면 밥은 반공기만 드시고 고기류는 님 손바닥만큼만 드시고 대화에 집중하시면 됩니다.
P.S2: 다이어트가 잘 되는지 알아보려면... 1주일동안 체중이 1키로 미만 감소되면 됩니다. 그 이상 감소되면 요요의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이럴경우 밥의 양을 살짝 올립니다.
반공기 올리면 찌고 반공기 내리면 체중이 폭풍감소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반의 반공기씩 올리거나 내리면서 조정하면 됩니다. 전 지금 매우 뻔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P.S3: 살이 빠지는지는 금방 알 수 있는데... 배고픔이 찾아옵니다. 그걸 견디는게 핵심이에요. 점점 인슐린 민감성이 되살아나면서 예전보다 적당히 먹어도 배가 부른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P.S4: "어차피 적게 먹으라는 거잖아?"라면서 먹는걸 확 줄이면 절대 안됩니다. 그게 우연히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식사량이면 모를까, 너무 적으면 요요가 오게 됩니다. 그러므로 서서히 먹는걸 줄이다가 체중이 감소하기 시작하면 그때 먹는 양을 고정하십시오.
P.S5: 먹는 양은 반드시 1주일마다 바꿉니다. 매일매일 바꾸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먹은 식사량이 체중에 반영되는데에는 수일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P.S5: 정말로 먹고 싶은 빵이나 과자가 생기면 가지고 있다가 식사시간에 드십시오. 그 간식 양만큼 밥을 줄이고 식사와 같이 드시면 됩니다.